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땅투자시 땅시세 알아보는 방법

투자·위험

by 포근한 사람 2018. 8. 20. 12:05

본문

땅투자시 땅시세 알아보는 방법

 

 

 

사실상 땅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은 쉽고, 간단한 실제투자 노하우다. 필자가 대박땅꾼을 알게된 것도 그런 실제투자노하우가 담긴 쉬운 책을 썼기 때문이었고, 그 인연으로 그와 함께 카페를 꾸려나가고 있다. 그러면서 여러 사람을 만나게 되었고, 세미나와 답사도 운영하고 있다. 우선 대박땅꾼을 찾는사람, 카페를 찾는 사람들은 '땅투자'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대게 그들은 두가지 분류로 구분된다.

  

 

 

첫번째 유형은 땅투자를 위해 모든 기본지식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이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땅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주변에 어떤 호재로 인해 해당 토지가 오르는지를 알고 싶어한다. 근본적으로 지가상승의 원리를 알고 싶어하는 이유에서다. 대부분 본인이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이 신문, , 세미나 등을 언제나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두번째 유형은 땅투자를 위한 사람이다. 말 그대로 '이번에 땅투자를 하려는 사람'인 유형으로, 시간이 필요한 기본 이론이나 분석법 보다는 현재에 충실한다. 그리고 대부분이 이 유형에 속하며, 현재의 땅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그런 짧고, 굵은 실전노하우를 원한다. 중요한건 자신이 어떤 유형이든 좋다, 나쁘다를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성향의 차이일 뿐이니 말이다.

 

물론 필자는 아무리 현재의 땅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도, 기본적인 지식은 있어야 한다고 여긴다. 땅투자를 한번하고 만다고 하더라도, 장님이 총을 쏘게 만들 수는 없으니 말이다. 그런 그들에게 가장 기본적으로 알려주는 노하우는 '시세'를 알아보는 법이다.

   

 

땅투자시 땅시세를 모르고 투자하는 것 만큼 바보같은 일이 있을까? 만약 내가 지금 땅투자를 하려고, 땅시세를 알아본다면 어떤식으로 알아볼텐가? 무작정 전화하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다.

 

우선, 내가 투자하려는 땅의 지목가 용도를 기준으로 하여 구입자 입장에서 찾아보자. 이미 이 이야기는 반복적으로 말해왔기 때문에 누구든 알 고 있을 것이다. 다만, 중요한것은 비슷한 위치의 비슷한 조건을 중심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어 판매자 입장에서 이를 알아보도록 하자. 판매자입장이 되어보면 중개업소는 최대한 가격을 깎으려 할 것이고, 매수인 입장에서는 조금더 비싼 시세가 조성되어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그 중간값이 시세라고 생각한 후에 토지 시세를 추려본다면 그나마 너무 비싸게 사는 불상사는 막을 수 있다.

 

아무리 토지투자에 대한 한 걸음, 한 걸음이 다소 지루하고 힘들지라도 땅투자시 땅시세를 알아보는 일 만큼은 절대 넘어가지 말도록 하자.










관련글 더보기